사랑나눔 이야기
내용보기
[사랑나눔 챌린지]2020년 10월 사랑나눔 챌린지(생리학교실 박소영 교수님, 재활치료팀 박정미 팀장님)
작성자 : 박길화
조회 : 426
작성일 : 2020-11-26 13:48:48
'사랑나눔 챌린지'는 영남대학교병원 '사랑나눔’ 후원에 참여하고 계신 선생님들의
따뜻한 마음을 알리기 위해 시작한 기부 챌린지입니다.
"2020년 10월 사랑나눔 챌린지"
<사랑나눔 정기후원자 생리학교실 박소영 교수님을 소개합니다.>
Q1. 기부에 동참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텔레비전 광고에서 치료비가 없어 힘들어 하는 소아 환자를 보고 항상 안타까웠고 가끔 기부도 했지만 지속적으로 하지는 못했습니다. 직장에서 쉽게 그리고 지속적으로 이러한 환자를 도울 수 있는 기부제도가 있어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Q2. 후원금이 어떻게 사용되길 희망하나요? 치료비가 없어 치료를 포기하는 소아 환자들에게 많이 사용되면 좋겠습니다.
Q3. 도움을 받는분에게 전하고 싶은 말은 무엇인가요? 치료를 받고 건강해져서 친구들과 즐거운 학교생활을 하라고 말해주고 싶습니다.
Q4. 나에게 사랑나눔 후원이란? 가장 쉽게 다른 사람을 도울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Q5. 그 밖에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사랑나눔 챌린지에 참가하면서 좀 더 기부를 해야 되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러한 기부제도가 활성화 되어 좀 더 많은 사람을 도울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
<사랑나눔 정기후원자 재활치료팀 박정미 선생님을 소개합니다.>
Q1. 기부에 동참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우리병원을 방문하여 치료를 하시는 환자분들중 경제적으로 어려운분들에게 후원을 한다는 사회사회팀의 홍보를 접하고 저 혼자서는 단 한명도 후원이 어렵지만 함께 하면 가능하기에 동참하였습니다.
Q2. 후원금이 어떻게 사용되길 바라시나요? 경제적 어려움으로 치료를 미루고 있는 환자 및 입원중이면서 매우 어려운 생활고를 겪고 있는 환자분들에게 사용되기를 바랍니다.
Q3. 도움을 받으시는 환자분에게 전하고 싶은 응원 메시지는? 질병으로 몸과 마음이 아프고 힘드시지만, 저희의 작은 정성이 건강 회복에 희망의 빛이 되시기를 힘을 보태며 응원합니다.
Q4. 기부 동참을 망설이시는 분이 있다면 한마디? 이 작은게 얼마나 도움이 될까!!! 보다는, 여럿이 함께 하면 쉽고, 커지고, 나도 할 수 있게 됩니다.
Q5. 나에게 사랑나눔이란? 더불어 함께하는 삶에서 감사와 기쁨이며, 작은 사랑의 실천입니다.
Q6. 그 밖에 하고 싶은 말씀을 자유롭게 남겨주세요. 작은 나눔 실천을 할 수 있음에 감사합니다. 우리 조금씩 나누면 누군가에게는 큰 힘이 되고 우리에게 기쁨이 배가 됩니다. |
※ 이 글은 2020년 10월 영남대학교의료원 매거진 '행복나눔' 칼럼에 게재된 내용입니다. 해당 글의 원본은 다음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