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대구금연지원센터, 2020년 지역금연지원센터 성과대회서 ‘대상’ 수상

작성자 : 홍보협력팀  

조회 : 194 

작성일 : 2021-09-16 17:21:07 

file 왼쪽 김성호 병원장, 오른쪽 이관호 센터장.jpg

왼쪽 김성호 병원장, 오른쪽 이관호 센터장

대구금연지원센터, 2020년 지역금연지원센터 성과대회서 대상수상

-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금연사업의 다각화 이뤄

- 보건복지부 시행 2020년 지역금연지원센터 최종평가서 17개 센터 중 최고 성적 획득 

 

영남대병원 대구금연지원센터(센터장 이관호)가 최근 발표된 2020년 지역금연지원센터 최종평가에서 대상을 수상, 건복지부 장관 표창과 현판을 받았다. 해당 평가는 올해 초 보건복지부에서 전국 17개 지역금연지원센터를 대상으로 시행한 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이뤄졌으며, 대구금연지원센터는 17개 센터 중 최고 성적을 획득했다.

 

시상식은 지난 8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참석 방식으로 실시된 ‘2020년 지역금연지원센터 성과대회’(보건복지부 주최, 한국건강증진개발원 주관)에서 이뤄졌다. 성과대회에서 이관호 대구금연지원센터장은 금연 우수사례를 발표하고, 온라인을 통해 전국 지역센터와 이를 공유했다.

 

영남대병원 대구금연지원센터는 2020년 코로나19 대유행 속에서도 센터 사업의 질 향상을 위한 위원회를 운영하고, 대구광역시와 함께 금연 접근성이 낮은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집중적인 금연사업 지원을 추진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이관호 대구금연지원센터장은 모든 분께 감사를 전한다. ‘365일 대구시민의 호흡을 책임지겠다는 비전으로 설립한 대구·경북 권역 호흡기 전문질환센터 내에 대구금연지원센터를 운영한 이래로 시민 금연지원의 중심이 되겠다는 자세를 견지하고 있다. 이번 수상은 대구광역시와 금연사업 유관기관이 함께 이룬 성과라 생각한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협력해 흡연율 감소를 통한 시민 건강증진 활동을 적극 추진하겠다는 수상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