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읽는이야기

[공감동행] 소아청소년 완화의료팀 봄비츠로

작성자 : 홍보협력팀  

조회 : 149 

작성일 : 2021-07-06 14:16:23 

 어린이날 마술공연   

“오늘은 어린이날, 봄비츠로 물든 날”  

 

소아청소년 완화의료팀은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본원에서 치료받고 있는 소아청소년 환아들이 차별 없이 존중받으며 성장할 수 있도록 용기와 희망을 심어주기 위하여 마술공연을 진행했다. 마술쇼에 참여한 아이들은 “어린이날을 병원에서 보내게 되어 우울했는데, 깜짝 선물을 받았다.”, “엄마, 아빠가 아닌 사람한테 어린이날 선물을 처음 받아본다.”며 즐거워했다. 

 

 

 

 어버이날 감사한 마음 전달하기   

 “오늘은 어린이날, 봄비츠로 물든 날”  

 

 


 봄비츠로 친구들과 보호자는 어린이날뿐만 아니라 5월 8일 어버이날도 병원에서 맞이하였다. 봄비츠로 친구들은 부모님에 대한 감사한 마음을 담아 직접 엽서를 작성하고 카네이션을 만들어 부모님께 선물하였다. 소아암으로 입원 중인 한 친구는 “엄마는 병원에서 나를 돌봐주시지만, 아빠는 밖에서 돈을 벌어 오신다. 둘 다 사랑한다.”며 평소에 표현하지 못한 감사한 마음을 편지에 담아 전달하였다. 또 다른 친구는 “교수님은 내 몸에 있는 나쁜 세포를 없애주는 사람”이라며 주치의에게 직접 만든 미니화환을 선물하기도 했다. 집에 있는 시간보다 병원에서 보내는 시간이 더 많은 봄비츠로 친구들을 불철주야 돌보시며 함께 아파하고 함께 이겨내는 부모님께 깊은 존경의 마음을 표하고 싶다. 

 

 

 민들레마음 후원 소식  

 “민들레마음 홀씨가 완화의료팀에 날아왔어요.” 

 

소셜벤처 기업 민들레마음에서 봄비츠로 친구들을 위해 놀이교구 ‘민들레 키트’를 선물해 주셨다. ‘봄풍경 스탠드 만들기’를 통해 봄을 가득 담은 스티커로 종이컵을 꾸며서 세상에 하나뿐인 나만의 스탠드를 만들 수 있다. 봄비츠로 친구들이 반짝반짝 빛나는 저 스탠드처럼 언제나 빛나는 꿈들을 꾸길 응원한다.  

* 소셜벤처 기업 민들레마음은 중증희귀난치질환 환아가 그린 그림으로 디자인 제품을 만들어 판매하 고, 판매 수익의 일부를 환아와 가족들의 삶의 질 개선에 기여하는 활동을 하고 있다.  

 

 

 봄비츠로 6 월 프로그램 일정표

 

* 모든 프로그램은 사전에 신청해 주셔야 합니다.
*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프로그램이 중단될 수 있으며, 중단 시 신청자에 한해 연락드리겠습니다.
* 문의: 소아청소년 완화의료팀 053-620-3321

 

소아암뿐만 아니라 고셔병, 피부근염, 신 증후군, 루푸스 등 다양한 진단명의 환아들이 소아청소년 완화의료 시범사업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대상 여부 및 서비스 내용에 대한 자세한 상담을 받아보실 수 있으니 언제든지 연락주세요.봄비츠로(소아청소년 완화의료팀) 053-620-3321 / 010-3560-3321